그러나 주소 창에서 직접 검색 할 수 있는 검색 주소 창를 사용 하는 구글의 크롬과 마찬가지로 네이버의 고래는 검색 용어를 네이버 검색 엔진에 직접 전달 합니다. 그것은 심지어 크롬에 내장 된, 구글 자체 오픈 소스 웹 브라우저 프로젝트에는 Chrome도 기반으로. 주의 하 여 다운로드: 일부 사이트는 바이러스를가지고 당신을 말하고 유해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로 당신을 속여 하려고. 유해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하지 않도록 주의 하십시오. 하지만 네이버의 “글로벌”의 큰 그림 목표를 달성 하기 위해 고래의 유용성이 불분명 합니다. 한국 인터넷의 빵과 버터 인 제품의 포트폴리오는 전국에서 거의 쓸모가 없기 때문에 고래와의 시너지는 글로벌 사용자에 게는 논쟁입니다. 틈새 브라우저 비발디 처럼, 고래의 포 르 테는 사용자가 자신의 스킨을 선택 하 고 새 탭을 열 때 볼 수 있는 시계와 타일에 대 한 선택의 슬루를 제공 하는 디자인에 초점 이다. 미니 멀 크롬의 반대 접근을 복용, 고래는 모든 반복 브라우저의 기능을 선도 하 고, 한 번의 클릭으로 네이버-구절을 가져가 려 고 시도 합니다. Google의 단순한 접근 방식에서 혼란을 숨기는 것이 아니라 일반 보기에서 모든 옵션을 제공 하는 아시아의 전형적인 사용자 경험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의존 하는 많은 고풍 스러운 한국어 웹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네이버는 자체적으로 성형 수술을 받았습니다. 로컬 인터넷 거 인은 인공 지능과 같은 심층 기술을 통해 “글로벌 우선” 비전을 개척 하면서 정밀 검사를 진행 하 고 있습니다.

고래는 그 기술을 위한 용기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면에서는 성공 합니다. AI 기반 번역기는 편리 하 게 포함 되어 있으며, 네이버 대변인은 브라우저가 다른 언어로 번역 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베타 번역기는 스페인어, 일본어, 중국어 및 프랑스어를 테스트 하 고 있습니다). 브라우저 시장은 여전히 경쟁에 대 한 익은. 네이버, 한국 최대의 인터넷 회사 및 메신저 메이커 라인의 대다수 주주 들이 6 년간 새로운 브라우저 고래의 개발을 처음부터 했습니다. 여전히 오픈 베타에, 그것은 노화 아이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세련 된 대안을 제공 합니다. 고래에 대 한 공식적인 출시는 네이버 네일 즈가 브라우저의 안정성을 저하 하는 것으로 예상 되며, 모바일 앱도 작품에 있습니다. 남아 있는 한 가지 질문은 브라우저의 보안입니다. 몇 가지 브라우저가 성공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그들을 구축 하는 것은 어렵다, 그리고 보안은 가장 중요 한 요소입니다.

네이버는 보안 모델에 대해 많은 질문을 할 수는 없었지만, 그 대변인은 2 단계 로그인, 일회성 비밀 번호, 해외 로그인 시도의 선택적 차단 등 많은 보안 옵션을 행사 하 고 있다고 밝혔다.